가끔 씩 프록시 쓸 때 있잖아요. 예를 들면 

Gym에서 운동하는 거 좋아하시는 분은 해외 쇼핑몰 프로틴도 사셔야하고 해외 성인 사이트 Investigation하셔야 되는 전문 컨설턴트 분도 계실거구요. 북한사이트에 접속해야 되는 정치가 분들고 계시니까요. 아니면 부득이하게 방화벽을 우회하셔야 되는 경우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어찌 되었건. Proxy를 On/Off 하는게 생각 보다 쉽지 않은 일이다.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연결 -> Lan 설정 -> 프록시 서버 체크 -> 확인.



껐다 켰다 하는 경우가 많은 경우 위 과정을 계속 해야하므로 엄청 불편하다.
켜놓고 윈도우를 재시작하면 프로시서버 OFF 할 때까지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


 이전에 이와 비슷한 Application을 만들었는데 허접한 감이 있어서 새롭게 제작했다.

방법이 2가지가 있었는데
1. 레지스트리만 변경한 경우는 익스플로어를 재시작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고 
2. 매크로로 만든경우는 매크로가 진행되는 동안 다른 작업을 못하는 문제가 있었다.


새로 만든 UzysProxyActivator 즉각 Proxy가 변경된다. 

[Tray Icon 화면]
UzysTray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메뉴가 나온다.
- Proxy를 껏다 켰다 할 수 있다.
- Proxy 상태에 따라 Enable /Disable이 활성화 된다.
- 종료 시에는 자동으로 Proxy가 Disable 된다.



[Setting 화면]

Tunneling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Proxy enable시 자동실행된다. MyEntunnel과 함께 사용하시면 유용합니다.
MyEntunnel 사용법은 이전 게시글에 소개 되어 있습니다.


[Tunneling 외부 프로그램 실행]
Proxy enable 시 Tunneling 외부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다운로드 및 Specification]

Download Page [Uzys Wiki - UzysProxyActivator Page ]


버그리포트는 블로그 댓글로 부탁 드립니다.




Posted by Uzys

댓글을 달아 주세요